ABM 모델은 전통적인 도립형 현미경 형태로 구성된 전자동 형광 현미경입니다. 접안렌즈를 통한 육안 관찰이 가능하며, 사이드 포트에 카메라를 장착하여, 모든 관찰 영상은 모니터를 통해 디스플레이되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모터라이즈드 시편 스테이지와, 전동식 포커싱, 자동 터렛 방식의 디지털 제어 시스템으로 연계되어, 자동화된 현미경 영상 데이터 취득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표준 웰플레이트 스캐닝 기능을 통하여, 각 웰의 번호와 좌표들이 자동적으로 생성되며, 각 웰의 전체적인 스캔 기능 뿐만 아니라, 마우스 클릭에 의해서 지정한 웰의 위치로 대물렌즈가 이동하는 등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웰플레이트 상의 샘플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웰 1개의 스티칭 영상
현미경의 한 뷰는 제한적이기 때문에 여러 장의 현미경 관찰 영상을 이어 붙이면서 관찰하는 스티칭 기능은 매우 유용하고 편리한 기능입니다. F1-CIS에서는 미리 지정된 범위에 대해서 현미경 뷰 크기에 맞추어 자동으로 분할되고 이를 연속적으로 자동 측정하는 스티칭 기능이 손쉽게 구현됩니다. 스티칭 된 영상은 한장의 전체 영상으로 취급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티칭 된 영상에서의 특정 구간을 선택하여 이 구간에 해당하는 원본 영상을 다시 오픈함으로써 해당 구간에 대해서 자세한 관찰을 할 수 있습니다. 스티칭 기능을 활용하여 슬라이드 글라스의 전체 구간을 스캐닝 하거나, 웰플레이트를 전체 스캔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Z-스택, 또는 포커스 스택(focus stacking)은 서로 다른 여러 초점 평면에서의 이미지들을 취득하고, 이를 디지털 영상 처리를 통하여 합성하는 방법으로 현저하게 확장된 초점 깊이를 갖는 영상을 생성하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생성된 영상은 디콘볼루션 (deconvolution) 알고리즘에 의하여 3D 이미지로 재구성 할 수도 있습니다.
3D 디콘볼루션 알고리즘에 의해 3차원 재구성된 세포핵과 세포질 영상
다양한 샘플 플레이트
탑스테이지 방식의 인큐베이터